도서 경험의 확장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를 만나다

팟캐스트 <책,이게 뭐라고> 공개방송

책은 참으로 신기합니다. 종이와 글자로 이루어졌을 뿐인데 그 안에는 우리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가 살아 숨쉬니까요. 하지만 점점 책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좀 더 자극적이고 즉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무수히 많은 콘텐츠들이 속속들이 우리의 시간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책은 혼자서 읽는 독자적인 경험의 축적이었다면 독서라는 행위를 통해 경험의 확장을 꾀하기를 원하는 이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독서모임 트레바리입니다. 독서모임이라는 진부한 내용으로 스타트업계의 새바람을 불러일으킨 윤수영 대표는 이렇게 말합니다. “혼자 책을 읽는 것과 누군가와의 토론을 염두에 둔 독서는 천지 차이입니다. 말하다 보면 스스로 생각이 정리될 뿐 아니라 다른 사람, 특히 전문가의 의견도 들을 수 있어 시야가 절로 넓어집니다.”
지금, 우리는 책을 통해 무엇을 얻고 있나요? 지식? 정보? 공감? 이것이 전부일까요? 아니면 새로운 무엇이 있을 수 있을까요? 2018 서울국제도서전에서 만나는 팟캐스트 <책, 이게뭐라고>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와 독서 경험의 확장이라는 주제로 책을 좀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려요.
시간: 12:30-14:00
장소: 삼성동 코엑스 2018 서울국제도서전 내 이벤트홀 3
진행자: 요조, 장강명
게스트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

STEP1

이벤트 참가 신청하기

5월 28일(월)~6월 12일(화)

신청하기

STEP2

참가자 개별안내

※ 선정된 분들께는 개별적으로 참가 확정 안내를 드립니다.

6월 18일(월)

STEP3

서울국제도서전 관람하고 이벤트 참여하기

6월 23일(토) 오후 12시30분